피스마이너스원 나이키 에어포스1 발매예정/PEACEMINUSONE NIKE AIR FORCE1 PARA NOISE WH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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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EACEMINUSONE NIKE AIR  FORCE1- 2019년 11월 첫 출시되었으며 스니커즈 매니아뿐만 아니라 음악 브랜드 등 모든 면에서 절대적인 지지를 얻은 콜라보 AIR FORCE1  PARA-NOISE이다 K-POP의 상징인 빅뱅의 맴버 지드래곤이 만드는 패션 브랜드 피스 마이너스원과 나이키 최초의 콜라보 모델이 된 운동화 시장을 엄청나게 크게  키웠다 파라노이즈1탄은 블랙 어퍼가 착용함에 따라 서서히 벗겨져 떨어져 멀티 컬러의 플로럴 패턴이 모습을 나타내는 기믹이 장치되어 있다 신발 혀부분에는 데이지  볼륨감 있는 레이스 부속 악세사리 스페셜한 사양이 가득하다 이번에 발매되는 화이트 파라노이즈는  엄청난 쟁탈전이 벌어질게 분명하다 발매 예정일 : 2020/11/25일 이번 콜라보에 대해서 평소보다 더 공들여서 설명을 해주고 있는 듯하다 11월 25일 오전 10시 시간 업수이다 저기에도 나와 있듯이 처음이신 분들은 미리 회원가입과 동시에 본인 인증까지 해두셔야 한다 '자신만의 유토피아를 만들어 보아라' 그리고 이번에는 25일 응모하는 법 말고 먼저 이렇게 이벤트 형식으로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가면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다 (소소한 재미) 많은 매니아 층들이 구매를 원하고 있고 나이키 신발에 대해 매니아 층이 많기 때문에 유명한 디자인어와 콜라보한 나이키 신발 같은 경우는 리셀가는 엄청 오르는 것을 볼 수 있다

NIKE 회사에 대해 알아보자~!

 

 나이키는 아식스 런닝화 OEM 제품을 만드는 회사에서 시작
- 현재는 런닝화, 농구화, 조던, 축구화 등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세계 1위 스포츠 신발, 의류, 용품 회사
- 패션 운동화 브랜드인 컨버스가 아니라 나이키의 자회사이다.

- 사업 활동 -

1. 나이키는 자사의 핵심 역량을 마케팅이라 말한다. 스포츠 산업 트랜드는 변화가 빠르기 때문에 고객욕구 파악하고 충족시켜주는 마케팅 역량으로 성장했기 때문이다. 

2. 나이키와 컨버스의 미국 시장 내 판매량은 나이키  전체 판매의 46% 가량을 차지한다.
   - 나이키 본사는 1,000개의 소매점과 다른 기타 소매업자 대상으로 영업 활동을 하고 있다.
   - 주요 유통 센터는 총 6곳이고 두 곳은 나이키가 소유하고 있고 나머지 4곳은 임대 형식으로 빌려쓰고 있다. 

3. 나이키와 컨버스의 미국 이 외 판매량은 나이키 전체 판매 54% 가량을 차지한다. 
   - 해외의 경우, 소매업자 혹은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거나 독립된 배급자, 라이센스 계약자들에게 영업활동을 하고 있다. 
   - 미국 이 외 60여개의 배급 센터가 있다. 캐나다, 아시아, 유럽, 그리고 라틴아메리카에 있다.

4. + @ 유명 스포츠 스타를 통한 마케팅
   - 타켓팅이 10대 ~ 20대인 만큼 그들의 우상인 스포츠 스타를 통한 마케팅의 효과는 상당하다.
   - 조던을 시작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했으며 대표적인 모델로 골프의 타이거 우즈, 축구의 호나우두, 테니스의 샤라포바, 패더러 등 있다. 

- 제품 -

1. 나이키 본사는 운동화를 '만드는 회사'가 아닌 '디자인 하는 회사' 이다.

- 운동화 원단 개발, 디자인에 역량을 집중하는 대신 제품생산은 아웃소싱을 맡기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

- 비슷한 기업 운영 행태로 애플이 있다. 생산은 대만에서, 판매는 각 국가별 유통업자를 통해 본사는 기술 개발, 제품 개발, 디자인만 한다.


2. 나이키는 R&D와 디자인 역량이 자사의 성공에 핵심요인이라 믿는다.

- 에어, 루나, 플라이와이어, 플라이니트, 드라이핏, 등의 기술이 있다.


- 제조업 -



1. 15개국 127개의 생산공장에서 제조된다.

- 가장 큰 운동화 공장은 2017년 기준 약 8%의 생산량을 담당한다.

- 나이키의 모든 신발은 독립 계약된 공장(아웃소싱)으로 모두 미국 이 외의 지역에서 생산된다.

-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에 계약된 공장들은 각각 46%, 27%, 21%의 나이키 브랜드 신발 생산을 담당하고 있다.


2. 의류의 경우 37개국 363갱의 공장에서 제품이 공급되어 진다.


- 국제 무역 -



1. 나이키는 생산에서 부터 해외 공장에 아웃소싱을 주고 있으며 해외에서 전 세계 지역에 유통시키고 있다.
  - 국제 거래를 빈번하게 하는 회사라 할 수 있다.
  - 관세, 덤핑 등 무역규제나 정치적 위험, 테러 등 예상할 수 없는 다양한 위험에 영향 받는다. 
  - 운동화의 경우 약 94%가 아시아에서 생산되며 아시아에서 각 대륙으로 유통됨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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